2022대구예술제 개최
22/09/21 대구미술협회 조회 1861

가을 물들일 2022대구예술제 개최, 코오롱야외음악당·대구문화예술회관서

발행일 2022-09-21 09:57:1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공연 23일까지 코오롱야외음악당, 기획전시 11월1~6일 문예회관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음악회 및 제주예술문화단체연합회 초청 무대도
지난해 열린 대구예술제 주제공연.
대구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대구예총)가 주최하는 ‘2022대구예술제’가 막을 올렸다.

공연은 23일까지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기획전시는 오는 11월1~6일 대구문화예술회관 전시실 등에서 열린다.

‘The Power of Daegu is Art’를 주제로 한 이번 대구예술제는 대구예총 회원단체 10개 협회와 5개 특별회원단체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예술문화의 장으로 펼쳐진다.

21일 개막 무대에 이어 22일 오후 7시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는 대구에서 생활하는 다문화 가족들과 함께하는 ‘다문화한마음음악회&제주예총 초청 공연’이 펼쳐진다.

구미대학교 ‘천무치어리딩 쇼’를 오프닝 공연으로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노래하는 가야금 ‘놀다가’, 뮤지컬 갈라쇼 ‘브리즈’, 익스트림 버블쇼 ‘해피준 임세준’, 파워풀 그룹사운드인 ‘더 옐로우 밴드’등이 출연한다. 제주예술문화단체연합회를 초청한 ‘제주해녀의 숨비소리’ 공연도 준비돼있다.


오는 23일에는 지역 예술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2022대구예술제 어워즈’가 열린다. 대구예술대상을 비롯해 10개 부문별 수상자와 함께 축하공연도 준비된다.
 
류형우 작가
장유경 한국무용가
이날 대구예술대상에는 대구사진작가협회의 류형우 작가(전시 부문)와 대한무용협회의 장유경 한국무용가(공연 부문)가 수상한다.

대구시장상은 이홍기 대구연극협회장과 이중락 대구영화인협회장이 받으며, 공로패는 홍석준 국회의원과 김재우 대구시의회 문복위원장이 수상하게 된다.

협회별 대구예술상 수상자는 김성화(건축), 박정덕(국악), 우혜영(무용), 정춘자(문인), 정성근(미술), 윤국현(사진), 김미정(연극), 김두용(연예), 서복희(영화), 김헌일(음악) 등이 가져간다.

특히 오프닝 공연으로 협회별 꿈나무들이 출연해 ‘거위의 꿈’을 주제로 꿈을 키우며 성장하는 내용의 퍼포먼스를 펼쳐 감동을 전한다.

또 3인조 보컬 퍼포먼스 그룹 ‘울랄라 세션’의 특별 공연과 지난 7월 열린 ‘2022청소년무대예술페스티벌’ 수상팀들이 대거 출연해 시상식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오는 11월 개최되는 기획전시에는 대구건축가협회와 대구문인협회, 대구미술협회, 대구사진작가협회, 대구영화인협회, 대구예술문화 명인 회원 작가들이 출품한 작품들로 꾸며진다.

이창환 대구예총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맞는 첫 대구예술제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예총 회원단체와 시민들이 함께 예술의 힘으로 코로나 블루를 이기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이전글 대구문예회관, 중견작가전
다음글 대구예술발전소 대구-파리 교류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