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제41회 대구국제 미술, 공예, 민화, 서예, 문인화대전..서양화 정경희 대상 / 대구일보2021.06.09.
22/04/05 관리자 조회 2747
제41회 대구국제 미술, 공예, 민화, 서예, 문인화대전..서양화 정경희 대상

정경희, 공경화, 최유경, 김순옥, 황동신 대상


미술대전 서양화 대상 작품사진.

제41회 대구국제미술대전 대상에 정경희씨(서양화)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수채화 부문 허정연, 한국화 부문 권은숙씨가 차지했다.
함께 진행된 공예대전에는 도자 부문의 공경화씨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금속 부문의 김민희, 장희은씨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 민화대전에서는 최유경씨가 대상, 김다인, 김혜정씨가 최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서예대전 한문 부문 대상 작품 사진.

서예대전에는 한문 부문에 김순옥씨가 대상을, 한문 부문 강영희씨, 한글 부문 이나영씨가 최우수로 선정됐다.


공예 도자 대상 작품 사진.


문인화 대상 작품 사진.

문인화대전에는 황동신씨가 대상을 받고, 변인희씨가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대구미술협회가 주최하고 대구시, 대구예총이 후원하는 이번 대구국제미술·공예·민화·서예·문인화대전에서는 총 1천886(국내 1천370점, 해외 516점)작품이 출품돼 1천65점(국내 760점, 해외 305점)의 입상작이 선정됐다.

구체적인 입상작은 대상 5점을 비롯해 최우수 10점(국내 9점, 해외 1점), 우수 52점(국내 27점, 해외 25점), 특선 377점(국내 255점, 해외 124점), 입선 621점(국내 464점, 해외 155점)이다.

서양화 부문에 ‘여자’로 대상을 수상한 정경희씨는 “내 삶을 한번 돌아 볼 수 있도록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돼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며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알고 성실히 그림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사위원장 김일환 화백은 “전체적으로 출품작이 사실주의 계열의 작품이 주를 이뤘고, 서양화의 경우 사생적인 표현의 작품이 많았다”며 “대상 작품은 첫 국제공모전인 관계로 조형성과 색채적인 표현의 느낌 등을 국제적인 이미지를 고려해 심사위원들 공통된 의견을 모아 선정하게 됐다”고 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22~27일 대구문화예술회관 전관에서 전시되며, 대상 수상작가에게는 삼금 500만 원, 공예·민화·서예·문인화대전 대상 작가에게는 각 300만 원의 작품 매입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개최 여부가 결정된다.

△미술

대 상-정경희(서양화),

최우수상-허정연(수채화), 권은숙(한국화)

우수상-박지민(서양화), 이옥진(서양화), 김루비(수채화), 신지연(수채화), 지은주(한국화), 허연경(한국화), 박형기(디자인), 손다은(디자인)

△공예

대 상-공경화(도자)

최우수상-김민희(금속), 장희은(금속)

우수상-이희진(금속), 박수연(도자), 신효식(목공), 배향숙(불화)

△민화

대 상-최유경

최우수상 김다인, 김혜정,

우수상-김락현, 박순이, 박후남, 서정연, 서혜진

△서예

대 상-김순옥(한문)

최우수상-강영희(한문), 이나영(한글)

우수상-배남미(한문), 송태룡(한문), 신용탁(한문), 김익남(한글), 우옥희(한글), 김순태(캘리), 서미영(캘리)

△문인화

대 상-황동신

최우수상-변인희

우수상-김경수, 박근도, 이승진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이전글 제41회 대구국제미술대전 서양화 부문 대상에 정경희 씨 / 매일...
다음글 대구시, 한국미술協과 문화예술교류 협약 / 경북도민일보 2021.0...